안녕하세요, 돌돌이입니다.

 오늘은 대만에서 산 재미있는 지도를 소개할게요. 이름하야 중화민국 전도!


 대만 역사에 대해서... 아니, 대만의 현 정권의 역사에 대해서는 아시나요?

 지금 대만여당과 젊은 사람들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겠지만...

 명문화된 대만법상으로는 대만이야말로 진정한 중국이고 본토를 갖고 있는 중화인민공화국은 불법 정권이지요.

 왜, 예전엔 자유중국이라 불렀잖아요. 대륙 중국은 중공. 6.25때도 중공군이라 했지 중국군이라곤 안했죠.

 근데 법적으로만 그렇다는 거지... 요새 대만가서 그런 말 하면 초록색 깃발로 싸닥션 맞습니다.

 중국은 중국, 대만은 대만... 이게 현 정권의 입장이거든요.

 반면 야당은 우리야말로 레알 중국. 빨갱이는 짝퉁 그러고 있구요...


 대만에서 1980년대생까지는 반공교육을 받거나 그 교육 내용이 대충 어떠한지를 알고 있고, 학교에도 우리야말로 진짜 중국!이라 외치는 중화민국 전도가 붙어 있었다고 합니다. 이거 레어템이다~ 하면서 대만친구들에게 보여줬더니... 학교에서 지겹게 보던 지도라고...

 우리도 보통 사람은 북한을 거의 다른 나라로 인식하기는 하지만 법적으로 이북을 점령한 불법정권이고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와 부속도서로 규정하고 있잖아요~ 또한 학교에서 대한민국 전도라고 하여 온성부터 마라도까지, 한라산부터 백두산까지 모조리 표기 되어 있구요. 쉽게 말해 그런거죠.


이것이 바로 중화민국!! 옛 중국이 조선에게 하였듯이, 한국을 거느리려고 심폐소생술도 해주고 아낌없이 퍼주었는데 공산당에게 패배하여 당시 여당(?)인 국민당은 대만으로 피신해서 지금처럼 되었지요.

 1980년대 한국의 사회 교과서 보면 자유중국(대만) 사람들은 매일매일 본토 수복과 반공대륙(멸공통일)의 꿈을 꾸며 열심히 살아나간다... 라고 다소 오글거리고 신빙성도 떨어지는 내용이라는 것. 이 지도를 보면 알수 있죠. 저걸 언제 다먹니...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미국이 못하게 하니까 대포통장 만들어다가 돈도 넣어주고 하는 만력제 이래 한민족에게 아낌없이 퍼주는 국민당. 저는 그 호감에 이 지도를 구입했지만 내용을 찬찬히 뜯어보며 사랑받지 못한 나라 중화민국임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지도에는 무려 11개 나라(혹은 정권)의 사람들을 기분나쁘게 만드는 요소들이 있는데요...

 만인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지도. 지금 한번 찬찬히 뜯어보겠습니다.


1. 일단 중국을 까고 본다

북경을 가보니 북경은 없고 북평만 있네요. 이렇게 쓴 이유는 딱 하나죠. 중화민국의 수도는 남경이고, 북경은 수도가 아니니 북평으로 헌다... 이거죠. 불법 괴뢰정권이 무슨 수도야! 하면서.... 그래서 중국인이 열받는 부분입니다.



2. 역시 분노한 김씨왕조 일가

김씨조선이 없죠? 불법 괴뢰정권이라 그래요.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 정권 한국. 하나의 한국 몰라요?

이 지도 마음에 드는 순간...



3. 한국인은 동쪽에서 뒤통수를 맞는다

뭣이 어쩌고 어째? 독도가 아니라 닭계시마??! 중화민국.. 아니, 이 짱깨 자슥들아. 이 사진 한장으로 너흰 끝이야.

일본 편만 들고있어!!



4. 과연 이 지도는 친일 지도인가?

아닌데요. 조어대(=조어도)는 중화민국의 신성한 고유의 영토인데효... 왜놈들이 불법 점령한거라니까요.



5. 중국, 북한, 한국, 일본에게 골고루 미움받은 이 지도. 그러면 친대만 지도인가?

대만은 중화민국의 일부분이다... 대만 현정권 입장에서는 헛소리 집어치우라고 하겠지요. 대만이 대만이지 공산짱깨, 자유짱깨랑 무슨 상관이냐... 하면서.



6. 긁어 부스럼. 거, 가만있는 홍콩은 왜 건드냐고

홍콩은 중화민국의 평범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우산혁명 이후 이런들 어떠하며 저런들 어떠하리....

마카오는 중국정권의 행태에 대해 큰 관심은 없는 듯 하니 넘어갈게요.



7. 너 이 녀석... 일부러 미움받고 싶어서 그런거지?

현재 남중국해 영유권을 놓고 다투는 나라는...

중국, 월남, 말련, 인니, 필리핀 다섯 나라입니다.

대만은 현상유지(어차피 제일 큰 섬 먹고 있으니까)까지 하고 조용히 하려는 것 같구요,

브루나이 같은 경우는 모루겟소요.

 여하튼, 이 지도는 남해제도 요 사진 한방으로 4개국의 분노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8. 끝난줄 알았지? 마지막 큰거 한방 남았다

몽골이 글쎄... 자기네 영토래요 XD



중화민국 영~ 안되겠네... 

너 이래서 누구한테 사랑받을래? 우방국은 있겠니?



Posted by 돌돌이 돌돌이_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