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 연대기/중화권

[대만/타이난] 대만에서 안동찜닭 묵으봤나?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호시노 샤브샤브)

by 돌돌이_ 2021. 6. 19.

  대만의 대형 백화점 중 하나인 신광삼월(신광-미츠코시) 백화점

 타이난 서문로 쪽에 하나 있는데요, 그 지하에 괜찮은 샤브샤브집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맵에 "新光三越台南新天地(신광삼월 타이난 신천지)"라고 쓰여져서... 여러분 무슨 신천지 종교 같은거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신천지라는 단어 자체가 원래 한국/중화권/일본에서 신세계라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지요.

 (신세계 백화점도 신천지 백화점...)

 

 지하에 가면 가운데 푸드코트가 있고, 벽면을 따라서 여러가지 식당이 있습니다. '설악산'이라는 한식당도 보이네요. 여기는 북경 오리구이 같은 중식, 카츠나 마키, 동(丼:덮밥) 같은 일식 등 없는 게 없습니다. (술 빼고요...)

 

 끝트머리 가보면 호시노 샤브샤브(星野肉肉鍋)가 있어요. 이곳의 특징은 크게 세가지예요.

1. 치즈로 만든 곰 인형을 웃돈 주고 사먹을 수 있다.

2. 샤브샤브 외에도 뷔페식으로 음식을 갖다먹을 수 있다.(여기에 김치와 안동찜닭이 있음!)

3. 샤브샤브 기계의 국물을 뺐다, 넣었다 할 수 있다.

 

 치즈로 만든 곰 인형은 구글링 하면 쉽게 나와요. 저는 돈도 없고, 낭만도 없어서 그만두기로 했어요.

 (아래 현지인이 찍은 사진 링크)

 

 

Google에서 제공되는 史黛拉님의 星野肉肉鍋PLUS-台南新光三越西門店 관련 리뷰

★★★★☆ "(Google 번역 제공) 테이블 예약이 너무 어렵다고 들었는데 이번에는 러시 아워를 피하고 뷔페 바가 텅 비어있어 뷔페 바에 식사가없는 것은 식사 시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처음 한

www.google.com

 

뷔페식에 보면 안동찜닭(安東燉雞)이 있어요. 영문명은 Korean Andong Jjimda라고 써있네요.
샤브샤브 기계 보이죠? 저게 내려갔다 올라갔다 하면서 건데기를 쉽게 먹을 수 있어요.

 

너무 돼지처럼 흘리면서 먹었네요... 이해하시기 쉽게 영상을 찍어 올립니다.

 

 타이난에서 안동찜닭을 먹다니.. 감개가 무량하군요.

 사람 많은 시간대에는 예약을 해야할거예요.

 음료는 무제한. 막판에 하겐다즈도 먹을 수 있습니다.

주류는 팔지 않지만, 한두병은 갖고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으니 물어보세요. 막 대놓고 술파티는 못하구요. 샤브샤브 먹으면 일본청주 두병 또는 고량주 한병이면 충분하지않나요?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딱 주는 만큼 먹고 가는 세트메뉴 할인 하고 있다네요. 돼지고기 세트 188원, 소고기 세트 228원.

 

가게명 : 호시노 샤브샤브

영업시간 : 11:00 ~ 22:00 (100분 동안 식사 가능)

가격 : 성인기준, 런치 468 ~ 628원 / 디너 528 ~ 688원 (기본 고기에 따라 차이 있음)

휴무 : 설, 추석 때 하루 이틀. 다른 날 휴무 없음

위치 및 연락처 : 지도 참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