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대리 플레이의 흐름
성대(성주대리)가 되면 주군으로부터 거점(성)을 맡게 됩니다. 성대는 거점을 발전시켜 공훈을 얻고 출세를 도모합니다.
거점은 여러 구획으로 구성되어 구획마다 하나씩 시설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가신과 달리 '공사'등의 실행에는 실행 무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거점을 발전시킬 필요가 있습니다.군비를 갖추고 주군이 전투를 벌일 때 힘이 됩니다.
주명의 달성
성대는 가신과 마찬가지로 주군으로부터 주명을 받습니다.
주명달성을 위해서 성대는 여러가지 일을 하게됩니다.
성대는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임무의 달성 주명에 따른 임무를 달성하고 보고함으로써 훈공을 얻는다. |
▶ | <거점의 발전> 「공사」의 「건설」 「진출」이나 「내정」의 「투자」등으로 거점을 발전시킨다. |
▶ | <군비의 증강> 전투에 대비해 다양한 준비를 한다. 주군의 출진 명령을 기다리다. ※ 성대는 스스로 출진할 수 없다. |
성대는 가신과 마찬가지로 임무를 달성하고 보고해 공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주군으로부터 명을 받아, 출진해 싸웁니다. 가신과 달리 통치 거점의 군사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군사가 늘고 전투에서 활약하기 쉬워집니다.
훈공이 일정 이상이 되면 성주로 출세할 수 있습니다.
거점을 발전시킨다
거점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공사」의 「건설」/「내정」의 「투자」 구획을 선택해 시설을 건설하거나 투자한다. |
「공사」의 「진출」 구획을 선택해 거점의 범위를 넓힌다. |
「공사」의 「정비」 가도를 선택하여 정비한다. 최대5단계 (산길은 3단계). |
▼ | ▼ | ▼ |
생산계 내정 수치(수입과 산출 등)이 늘어난다. 특화 계열 인접한 구역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군사계 군비를 갖추고 병사 수를 늘린다. 투자로 만족도를 1항목 선택하고 높인다. |
구획이 증가해 더 많이 건설할 수 있게 된다. 전선에서는 다른 세력의 거점과 진출을 다투기도 한다(선착순). |
거점에 인접하는 가도를 정비하면, 거점의 인구가 증가하기 쉬워진다. 또, 정비한 가도에서는 군세의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
기본적으로는 영지와 마찬가지로 효율적인 시설의 건설이 요구됩니다. 전선의 거점의 경우는, 맨 먼저 「진출」로 구획을 잡거나 「정비」로 인구를 늘리거나(인구가 증가하면 병수/인력이 증가) 할 필요를 요구받기도 합니다.
또, 「내정」의 「투자」에서는, 구획의 만족도를 1항목 선택해 높일 수 있습니다. 필요한 만족도에 계속 투자하는 것으로, 보다 거점의 수입/산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더 크게 발전시키려면
거점을 보다 크게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아래의 일을 실시해 가야 합니다.
'공사'의 '진소' 거점에 인접한 요소에 진소를 구축하고 거점을 발전시킨다. 전선의 경우에는 군비 증강도 된다. |
「진소」는 거점의 수입·산출을 늘리면서, 요소의 강화도 할 수 있는 편리한 명령어입니다. 소속 거점의 인구가 증가하기 쉬워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건설' '투자'로 만족도를 높이고, '진소'로 더욱 발전해 나갑시다. |
'내정'의 '장려' 개념을 장려하고 거점 발전에 도움이 되게 한다. |
거점의 최대 구획 수는 15개로, 가신 플레이의 영지만큼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려'를 통해 개념을 장려하고 새로운 시설을 건설할 수 있도록 한 후에는 '건설'로 이미 건축된 시설을 개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런 일을 할 무렵에는 공훈도 쌓이고 성주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거성이 바뀌지 않는 한 장려한 개념, 쌓은 진소 등은 지위가 바뀐 뒤에도 계속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자산을 아끼지 않고 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대 명령어 목록
가신, 성대, 성주, 군단장, 다이묘와 지위가 상승함에 따라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가 늘어납니다.
가신 명령어(가신 플레이 링크 참조)
성대가 되면 실행할 수 있는 추가 명령어
내정 (内政) |
투자 (投資) |
구획을 선택하고 만족도의 한 항목 골라 높인다. 생산계의 시설 등은 대응하는 만족도가 높으면, 수입·산출이나 병수등이 증가한다. 담당을 임명하면 해임할 때까지 매달 자동으로 투자한다. |
금전, 노동력 2와 실행 무장 필요 |
공사 [普請] |
개수 (改修) |
거점의 설비를 개수하다. 거점의 내구를 증가시키는 등 설비마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설비를 개수하려면 거점내에 용지가 필요하고, 용지의 넓이는 거점 마다 정해져 있다. |
금전과 노동력 5와 실행무장 필요 |
수복 (修復) |
감소한 거점의 내구를 수복하다. 내구는 소란이 일어나거나 포위 중에 "강공" 받거나 하면 줄어들고, 내구가 적으면 포위되었을 때의 사기 저하가 빨리 되거나 소수의 부대에 포위되더라도 사기가 떨어지게 된다. |
금전 매월 500 소비 노동력 2와 실행무장 필요 |
|
진소 (陣所) |
거점에 인접하는 요소를 선택하여 진소를 구축한다. 진소에서는 일정한 수입·산출이 들어간다. 인구도 유입된다.진소가 있는 곳마다 전투를 벌이게 되면 자기 세력의 부대가 유리해진다. | 금전, 목재, 철 필요 노동력 4와 실행무장 필요 |
|
정비 (整備) |
가도를 정비하다. 거점에 인접하는 가도를 정비하면, 거점의 인구가 증가하기 쉬워진다.또, 정비한 가도에서는 군세의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5단계(산길은 3단계)까지 정비할 수 있다. |
금전을 소비 노동력3과 실행무장 필요 |
|
조략 (調略) |
회유 (懐柔) |
지방 제세력인 국인중들을 회유하여 세력에 대한 지지율을 올리다.지지율이 70% 이상이 되면 전투 때 원군을 보내 주게 된다. 100%가 되면 세력에 복속되어, 국인중의 특수능력이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것 외에 「포섭」할 수 있기도 하다. ※ 복수의 세력을 지지하고 있는 국인중은 회유를 거듭해도 지지율이 100%가 되지 않는다. 주변 거점을 모두 지배하여 다른 세력의 영향을 배제할 필요가 있다. ※ 어느 거점이나 멀기 때문에 어느 세력도 지지하지 않는 국인중도 있다. 부근의 거점에 '축성'을 실시하면 지지를 받게 된다. |
금전 300 소비 실행무장 필요 |
취입 (取込) |
자기 세력에 대한 지지율이 100%인 국인중을 세력에 포섭해, 거점의 인구를 큰폭으로 늘릴 수 있다. 국인중의 거점은 사라지고 우두머리는 배하에 들어오기도 한다. | 금전 1000 소비 | |
정찰 (偵察) |
타세력의 거점을 조사한다. 병력수와 그 상한을 알 수 있다. 실행 무장의 지략이 높으면 인근 거점도 동시에 정찰할 수 있다. | 금전 300 소비 실행무장 필요 |
국인중과 특수능력(특능)
조략의 회유로 지지율을 100%로 만든 국인중은 특능의 효과를 발휘한다. 수입을 늘리고 명령어 실행을 돕고 전국에 원군을 보내는 등 여러 효과가 있다. 같은 특능을 가진 국인중을 복수로 지배하면 효과를 중복해서 볼 수 있다. 「조략」의 취입을 실행하면, 특능은 없어진다.
[쌀표시] 미납 : 6월 초에 군량을 얻을 수 있다
[금표시] 전납 : 9월 초에 금전을 얻는다
[부산표시] 금굴 : 12월 초에 철을 얻는다
[나무표시] 조재 : 3월 초에 목재를 얻을 수 있다
[말 표시] 군마 : 아군 무장이 포박되기 어려워진다
[총표시] 총포 : 적 무장 포박하기 쉬워진다
[병사표시] 의용 : 전거점의 병수 회복량이 상승한다
[망치표시] 방장 : '공사'의 실행 기간이 짧아진다.
[칼표시] 검호 : 무장이 획득할 수 있는 무용 경험치가 증가한다.
[凸표시] 용병 : 육상전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지원군을 받을 수 있다.
[배표시] 수군 : 해상전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원군을 받을 수 있다.
[삽표시] 토룡 : 거점 공격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지원군을 받을 수 있다.
[승려표시] 사찰 : 인구가 늘어나기 쉬워진다. 다이묘가 혼간지 가문일 때만 최대 거점의 민충도 증가한다.
[표창 표시] 은밀 : '회유' '밀담'의 효과가 상승한다.
'취미생활 > 일본역사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6. 다이묘플레이 (0) | 2021.06.18 |
---|---|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5. 군단장 플레이 (0) | 2021.06.17 |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4. 성주 플레이 (0) | 2021.06.16 |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2. 가신 플레이 (0) | 2021.06.14 |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1. 소개와 기본화면 보는 법 (1) | 2021.06.13 |
노부나가의 야망14 창조PK / (5)명령어 총정리, 번역 (0) | 2021.06.13 |
노부나가의 야망14 창조PK / (4)전투 (0) | 2021.06.13 |
노부나가의 야망14 창조PK / (3)평정(내정) (0) | 2021.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