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일본역사게임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2. 가신 플레이

by 돌돌이_ 2021. 6. 14.
가신 플레이의 흐름

 가신은 영지를 발전시켜 공훈을 얻고 출세를 도모합니다. 영지는 여러 구획으로 구성되어 구획별로 하나씩 시설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시설을 효율적으로 건설하여 더욱 많은 수입을 얻고, 영지를 발전시켜 나갑시다.

 

주명의 달성

 가신은 주군인 다이묘나 성주로부터, 당면의 목적이 되는 「주명」을 언도받습니다.
 주명은 복수의 섬세한 「임무」로 구성되어 달성하면 임무의 난이도에 따른 훈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주군이 전투를 실시할 때, 출진을 명령받는 일이 있습니다(거부할 수 있습니다). 출진하여 싸움에서 승리하면 훈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명 달성까지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명이 내려진다.
②주명 달성을 위한 임무를 달성(달성하면 훈공 획득).
③임무를 모두 달성하고 주명의 실행을 제안한다.
④주명 달성이 되어 훈공을 획득, 다음 주명이 언도된다.

훈공이 일정 이상이 되면 성대(성주대리)로 출세할 수 있습니다. 성대가 되면 지금까지의 영지를 유지한 채 새롭게 거점의 발전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시설 건설의 요령

시설은 주로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건설해 나갈 것입니다.
①숲/사철 등에서 「목재」 「철」을 산출한다.
※ 산출에는 시설 '제재소' '제련소' 등이 필요.
②'금전' '목재' '철'로 생산시설을 건설.
③특화계 시설을 건설하여 생산계 시설의 만족도를 높인다.
④'금전', '군량', '병수'를 늘려간다.

① 시설 건설에는 '금전' '목재' '철'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부 시설의 건설에는 개념을 '장려'할 필요가 있지만, 이때도 '금전', '목재', '철'을 사용합니다.
 먼저 목재를 얻기 위해 숲 옆에 '제재소'를, 철을 얻기 위해 사철 옆에 '제련소'를 건설합니다.
 ※개념 '장사'를 장려하면, '내정'의 '거래'에서 목재나 철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② 다음으로 생산계 시설(금전수입이 증가하는 '상인정', 식량 수입이 증가하는 '논', 병수가 증가하는 '무가정') 등을 건설합니다. 생산계의 시설은 만족도(치수·왕래·무예·신앙·오락·치안)가 높으면 효과가 증가하므로, 그것을 근거로 건설하는 구획을 선택합시다.

③ 만족도는 특화계 시설을 건설하면 높이고, 만족도가 높아지면 시설의 수준이 올라갑니다. 생산시설과 특화시설을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더 많은 수입과 산출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④ 그렇게 해서 '금전', '군량', '병수'를 모아 주명 달성을 목표로 하면서 개념의 '장려'나 전투에서의 활약을 노립니다.

 

영지 화면 보는법

가신은 메인 화면과는 다른 화면으로 영지를 발전시킵니다.

 

① 전국 : 메인 화면이 되다. 메인 화면에서는 「영지」로 영지 화면이 된다.

②주군으로부터 명 받은 목표 주명이나 임무를 달성하면 훈공을 획득할 수 있다. 주인공 외에도 같은 지위의 부하가 있을 경우 주인공과 임무 달성을 겨룬다. 다른 무장이 달성이 임박하면 대사가 뜬다. [임무]를 선택하여 달성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③ 다이묘 가문 / 무가명 : 소속된 다이묘가와 무가명. 성주 이상의 무장과 그 직속 부하를 가리켜 '무가'라 부른다.

④ 훈련도[練度] / 민충 : 훈련도가 높으면, 전투 시에 부대가 강해진다. 또 일정 이하이면 부대가 약해진다. 민충이 높으면 만족도가 높아지고 군사가 늘어난다. 또, 인구도 증가하기 쉬워진다.

⑤ 내정치 : 영지의 번영도. 생산계의 시설의 건설로 증가함. 만족도가 높아져 현재 최대치에 이르면 숫자가 녹색이 된다.또 막사[兵舎]는 석고보다 높을 수 없기 때문에 석고가 부족하면 숫자가 붉은색이 된다.

⑥ 설비명과 레벨 / 내정치 / 구획의 만족도 : 설비의 레벨이 높을 수록 내정치가 올라가고 만족도가 올라가면 레벨도 올라간다.

⑦길가 / 강변 / 관개 완료 : 길가는 왕래 만족도가 높다. 강변/관개 완료는 '치수'의 만족도가 높아 논을 건설할 수 있다.

임무(御役目) : 영지에서 발생하는 역할에는 영지에 있는 산적을 격퇴하는 것 등, 메인 화면의 임무와 기타 내용이 있다.

⑨만족도(항목별) : 만족도.이 시설에 영향을 주는 범위가 회색으로 표시된다.

 

가신 커맨드 일람

가신, 성대(성주대리), 성주, 군단장, 다이묘와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가 늘어납니다.

내정(內政) 거래(取引) 식량의 구입/매각, 목재/철의 구입이 가능하다. 가보를 구입할 수도 있다.
가신은, 개념 「장사」를 장려하면 실행할 수 있게 된다.
구입시에는 금전을 소비
장려
(奨励)
신개념을 장려한다. 장려한 개념에 따라, 새로운 시설을 건설할 수 있게 되거나 기마나 총포의 비율를 편성할 수 있게 되거나 한다.
또한 가신은 '장사'를 장려하면 '거래'를, '이수(利水)'를 장려하면 '관개'를 할 수 있게 된다.
※ 자기 주의나 소속국 등에 따라 장려하는 비용이 절약된다.
★표시가 많을수록 절약액이 크다.
금전, 목재, 철을 소비
공사[普請] 건설
(建設)
시설을 건설하다.

생산계열
: 금전/병량 수입, 목재/철 산출량, 병수가 늘어나는 시설, 건설하는 구획의 만족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특화계열
: 주로 인접하는 구획의 만족도(치수·왕래·무예·신앙·오락·치안의 6항목)를 높이는 시설.

군사계열 : 주로 군비를 갖추거나 병사를 늘리는 시설.
금전, 목재, 철, 2 노동력을 소비
(가신 이 외에는 실행무장이 필요)
진출
(進出)
다른 지역(복수의 구역 모임)에 진출한다. 진출한 지역의 구획에서 다시 새로 건설할 수 있다. 영지 밖에는 지역이 아닌 구획으로 진출한다.
영지(또는 거점)인구가 일정 이상으로 늘어날 때마다 새로운 지역(또는 구역)에 진출하게 된다.
금전, 4 노동력 소비
(가신 이외는 실행무장이 필요)
관개
(灌漑)
구획을 선택해 강으로부터 수로를 끌어, 치수를 높인다. 한층 더 관개를 하여 수로를 연결함으로써, 강에 접하지 않은 구획에서도 「논」의 건설이 가능해진다.
가신은, 개념 「이수」를 장려하면 실행할 수 있게 된다.
금전, 3 노동력 소비
(가신 이외는 실행무장이 필요)

 

무장의 우호를 높이다

다른 장수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으면 여러 곳에서 주인공을 도와줍니다.
- 우호의 상승
 임무로, 무장의 의뢰등을 달성한다.
 시설 「다실」 「황금다실」을 건설하면, 주의나 사도가 같은 무장이 방문한다.

 

우호가 높으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 방문한 무장이 금전이나 군량등을 준다.
- 공사를 도와주고 실행기간이 짧아진다.
- 임무에 의한 전투에서 원군으로 와준다.
- 휘하라면 충성이 올라간다.
- 방문한 무장의 딸과 혼담이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