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일본역사게임

노부나가의 야망 : 전국입지전 / 5. 군단장 플레이

by 돌돌이_ 2021. 6. 17.
군단장 플레이의 흐름

군단장은 공략한 거점을 직접 통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군단 내 성주들에게 자유롭게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부대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군단의 확대

군단장은 다이묘로부터 자세한 임무 없이 공략 목표가 되는 세력만을 지시받습니다. 목표에 따라서는 다이묘로부터 군사를 지원받기도 합니다.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는 성주와 동일하지만 군단 내 거점에서 자유롭게 출진할 수 있습니다.
공략한 거점은 자군단 소속입니다.자신의 군단을 확대하면서 세력의 천하통일을 지향합시다.

 

다이묘로 출세

휘하의 지위에서 다이묘가 되려면 ,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 다이묘의 일문이 되어, 다이묘가 사망했을 때에 후계자가 된다.
● 소속 세력에 혼란이 생겼을 때 독립한다.

 

계승자 된다

주인공이 다이묘의 아들 등 일가라면 다이묘가 수명이 다하거나 전쟁 중 사망하면 그 뒤를 이어 다이묘가 될 수 있습니다.
일문이 아닌 경우는, 다이묘의 우호를 높여 다이묘의 공주와 혼인 하는 등, 일문이 될 필요가 있습니다. 후계자로는 가장 공훈 있는 무장이 뽑힙니다.

독립한다

성주·군단장 자리일 때 독립적인 기회가 찾아오곤 합니다. 모반이 일어나거나, 다이묘가 사망하거나, 연합공격의 표적이 되는 등, 소속 세력에 혼란이 생기거나 성주·군단장으로서 일정 이상의 규모가 되면 독립 선택사항이 표시됩니다.
그 때, '네'를 선택 하면 세력으로 독립하게 됩니다.
독립에는 지금까지의 속령과 자신의 무가의 부하가 모두 자기 세력의 소속이 됩니다만, 새로운 다이묘에 따르는 것을 거부하고 원래의 세력에 남는 부하도 있습니다.

가신 훈공을
세워 승진
성주대리 훈공을
세워 승진
성주 훈공을
세워 승진
군단장 계승
다이묘
        ↓독립   ↓독립    
        다이묘   다이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