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일본역사게임

노부나가의 야망14 창조 / (3)평정(내정)

by 돌돌이_ 2021. 3. 12.
평정의 기본
주요화면 읽는법

아래와 같이 평정에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거점의 개발 / 내정→개발, 배속이동, 공사[普請]수선(修繕)

 거점 중에서는 도시를 중심으로 여러 구역이 있으며, 각 구역은 농업, 상업, 병사(兵舍)로 나뉩니다. 이러한 구역을 개발하면 거점을 발전 시킬 수 있습니다.

 

 거점 개발하기

 "내정"의 "개발"을 통해 거점 구역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1개의 거점개발에는 2의 노동력과 100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한번에 코쿠다카, 상업, 병사 중 하나를 개발 할 수 있습니다.

■ 무장의 이동과 효율적인 개발

 거점에있는 무장만이 개발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복수의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면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정치력이 좋은 무장이 각지애 분산 배치 되어야 합니다. 배속의 이동 명령으로 무장들을 적극적으로 이동시킵시다!

 또한, 평정기간동안 전월명령, 추천명령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전월 명령은 전월과 동일한 명령을 반복 수행 하는 것이고 추천 명령은 코쿠다카, 상업, 병사 중 하나를 자동 개발 시키는 것입니다.

 

■ 거점 주변의 가도 수선(修繕)

 거점의 코쿠다카, 상업이 발전하면 거점의 인구 세력의 노동력이 증가합니다. 인구는 공사[普請]의 수선을 통해 통상 3단계에 걸쳐 가도를 개발하며 늘릴 수 있습니다. 개발의 노동력이 좀 남았다면 수선을 합시다! 3의 노동력과 400의 자금이 필요하고, 최대 5단계까지(산악지방은 3단계) 수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선이 완료된 거리는 행군속도가 빨라집니다.

   ◈인구의 증가

각 거점의 인구는 매달 약간 증가 할 것입니다. 또한 "개발"을 사용하여 코쿠다카와 상업을 발전 시키고, 거점간의 가도를 수선하여 인구를 늘리고, 사람들을 등용할 수 있습니다. 인구가 증가하면 거점의 영민병과 노동력도 증가합니다.

시설의 건설과 확장 / 공사→건설, 확장, 변경

 본성과 지성은 별도로 공사의 건설/확장/변경을 할수 있습니다. 수행무장의 정치력이 높을 수록 수행 기간이 단축 됩니다.

 ※거점 발전이 어느정도 이루어진 뒤에 건설, 확장이 가능합니다.

■ 설비건설

 도시 내 한 구역에 하나의 시설을 지을 수 있습니다. 건설에는 노동력5와 자금이 필요합니다. 시설을 건설하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역확장

 도시의 구역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노동력 8과 자금 3천이 필요합니다. 블록을 선택한 후, 농업/상업/병사 에서 1개의 용도를 선택합니다. 요도에 따라 개발할 수 있는 항목도 달라집니다.

 

구역용도 변경

 도시의 구역을 다른 용도로 변경합니다. 노동력 8과 자금 3천이 필요합니다.

 ※ 농업/상업/병사의 각 블록은 최소 1로, 0개로 바꿀수 없습니다.

 

외교전! 외교-공작/교섭/예물

각 세력은 외교를 진행하고 동맹관계를 구축합니다. 유리한 전투의 진행을 위해 다른 세력의 신용도를 얻읍시다!

 

신용도 얻기

 외교-공작은 다른 세력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세력에는 한달 600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무장의 지략이 높다면 신용을 얻기가 더 수월해집니다. 신용이 높아지면 외교수입을 얻을 수 있고, 군사지원 등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예물로 태도 바꾸기

  다른세력의 외교 태도에 따라 신용을 얻을 수 없을때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외교의 예물을 통하여 신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예물 증정에는 실행무장이 필요 없습니다.

 

외교태도의 변화

 외교의 교섭에는 아래 종류가 있습니다.

  ※교섭에는 실행무장이 필요 없습니다.

동맹 동맹 기한을 설정합니다. 신용 60은 6개월, 70은 12개월, 80이면 24개월이 가능합니다.
혼인 일가 무장의 공주와 결혼하면, 무기한의 동맹이 맺어집니다. 신용 100이 필요합니다.
파기(摒棄) 혼인동맹이나 동맹. 혹은 종속 관계를 파기합니다.
종속 다른 세력으로 하여금 종속하게 하여 지배하에 둡니다. 상대 세력이 더 약해야 가능합니다.
신복 다른세력에 자신이 종속 됩니다. 본성이 2개 미만이여야 가능하고 상대 세력보다 힘이 약해야 합니다.

 

모략과 조사 / 모략-회유, 조사-순찰 or 정찰

 전토에는 다이묘 가문 이 외에도 여러 작은 세력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국인중은 주변의 영향을 받거나, 종속 되기도 하며 독립하기도 합니다. 또한 주변지역을 조사하면 간혹 지름길이나 광산(금산/은산)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 국인중 회유

 모략의 회유를 통하여 국인중을 회유하거나 세력의 지지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500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무장의 지략이 높을 수록 유리합니다. 지지율이 70% 이상 되면 전투 중에 지원군을 보냅니다. 지지율이 100%가 되면 세력에 복종함은 물론이고, 특수능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우리 세력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거점을 순찰

 광산이나 지름길을 찾기 위해, 조사의 순찰을 이용하여 자신의 거점을 순찰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수도 있으며, 자금은 300이 소모 됩니다. 실행 무장의 지략이 높으면 주변 거점까지 순찰 할 수 있습니다

 

타세력을 정찰

 타세력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하여 조사의 정찰을 이용하여 타세력의 거점을 정찰하면 병사수와 상한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금 300이 소모되며 실행 무장의 지략이 높으면 주변 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충성과 등용 / 가신-가보, 등용

 충성도가 낮으면 무장은 쉽게 떠납니다. 충성도를 관리하고 낭인들을 등용하십시오!

 

■ 가보를 주어 충성도를 높임

 가신-가보 명령을 이용하여 가보를 줄 수 있습니다. 무장이 갖고싶어하는 가보나 등급은 무장에 따라 다릅니다.

 

 낭인등용

 가신-등용을 이용하여 낭인을 등용할 수 있으며, 경우에따라 자금이 필요합니다.

 

 ◈충성도의 상승과 하락

 무장의 충성도는 아래 조건이 원인이 되어 상승, 하락 합니다.

 - 성주로 임명 😍

 - 다이묘와 사상이 비슷하다 😍

 - 같은 세력에 속한지 오래 되었다 😍

 - 다이묘와 사상이 다르다 😡

 - 포로로 잡힌 적이 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