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 연대기/중화권

[대만/맛집] 대만 타이난 '장 타이페이 거위고기', 모임 가능, 혼밥도 가능(메뉴번역포함)

by 돌돌이_ 2021. 2. 3.

 대만에서는 거위고기(鵝肉)가 한국의 오리고기만큼 대중화 되어 있는데요, 거위는 오리보다 크고 근육이 튼실해서 속 기름이 적은 것 같아요.

 황금알을 낳는 거위 이야기처럼 동서양에서 거위는 식용, 집지키는 용도로 많이 키워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이상하게 잘 안파네요.

 

 가게 이름이 장 타이페이 거위고기(張台北鵝肉)인데, 타이난에서 타이페이 가게라.. 좀 웃기죠? 그래도 맛은 타이난스럽게(?) 좋습니다.

 

메뉴번역. 참고로 거위고기는 중량으로 가격 계산해요. 그래서 얼마 어치 달라고 하면 됩니다.

 

널찍하고 빙글빙글 돌아가는 테이블. 그런데 테이블 수는 많지 않아요. (3개)
밥, 거위고기, 야채볶음. 야채볶음(菜)의 경우 메뉴에 없지만 그날 그날 달라요. 하지만 비싸지는 않으니 시켜보심이 어떨는지...

 

거위고기. 그냥 오리고기가 속기름이 좀 적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거위고기와 숙주+생강+소스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이건 탕면(30元)이예요
250元어치 사니까 공짜로 나오는 죽순탕. 리필 가능합니다.
순대. 한국처럼 당면은 아니고 쌀+거위선지 순대예요

 아래는 가게위치 입니다. 대만 특성상 혼자서 밥+탕+고기 시켜서 혼밥도 가능해요.

 

주소 타이난시, 중서구, 금화로4단 41호1 (台南市中西區金華路四段41號1)

연락처 0662230556

영업시간 17:00-22:00

휴무 화요일

주류 타이완 맥주 판매. 다른 주류나 음료는 없으나 안파는 음료나 주류는 밖에서 사서 들어갈 수 있음

       그래도 예의상 맥주는 1/3 정도는 여기서 시키고, 나머지 소주, 소흥주, 18일 생맥 같은거 사 갖고

       들어가길 추천합니다.

 

張 台北鵝肉

★★★★★ · 음식점 · No. 41號, Section 4, Jinhua Road

www.google.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