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 연대기/한국

[원주/眞대만요리] 대한민국 유일 대만 서민식당, 리지

by 돌돌이_ 2020. 7. 29.

대만을 대만 사람들보다 더 많이 다니며 대만 음식을 나름 섭렵했다고 생각하는데,

이 가게는 한국 유일 제대로 된 대만밥집이라고 자부합니다.

한국에 대만음식이라면 아주 가끔 어디선가 팔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대만식 도시락, 대만식 철판스테이크 체인점 '카렌'이나 예전 리틀 타이완의 지파이, 딘타이펑의 소룡포, 삼미식당 초밥, 곱창국수가 있습니다.

 저는 대만식당 위해서라면 속초에서 목포까지도 가는 사람인데, 우리나라에는 저 것이 음료류를 제외한 대만요리의 전부라고 장담합니다. 저 외에 대만 이름 붙인 곳들은 대부분 산동음식 베이스에 대만흉내를 내거나, 대만음식은 온데간데 없고 중국 음식을 내놓은 경우더라구요. 아니 무슨 대만음식이라는 집에서 꿔바로우를 파냐구요. 해외에 한식당 갔다가 기무치나베요리를 김치찌개라고 파는 느낌이랄까... 아 뭐, 맛나고 한국 느낌 나긴 하죠...

(뭐, 좀 더 엄밀히 따지면 딘타이펑의 소룡포도 상해 음식이죠. 딘타이펑이 대만 브랜드라 대만음식으로 치기는 했지만...)

 

 여튼 각설하고, 이 식당은 아예 대놓고 여기는 대만 밥집이오! 대만맥주 한잔 하고 가시구려 하는 집입니다. 이건 몇번 반복하지만 2020년 6월 기준, 삼천리 금수강산에서 대만정통 서민식당은 여기가 유일합니다.

요새 코로나로 영업시간이 짧아졌으니(22시) 그 점 참고하시면서 다니시길 바래요.

대만음식 좋아하시는 분은 이거 먹으러 원주 가시더라구요.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또 갈겁니다. 치악산 다녀와서 샤워하고 스레빠 끌고 가서 쏘세지, 치킨 안주 시켜놓고 대만맥주랑 먹기 좋아요.

滷肉飯(루로우판:고기덮밥) & 鹽酥雞(얜수지:순살치킨)
대놓고 아예 Only Taiwan의 느낌이 나지 않나요? 진짜 대만식이라, 딤섬이니, 꿔바로우나 짜장면 따위는 팔지 않아요.

 

 

리지대만식당

강원 원주시 평원초교길 25 (단계동 809)

place.map.kakao.com

 

728x90

댓글